Brand Development Service

전략적인, 본질을 관통하는, 스토리가 있는 브랜드,

브랜드셋이 구축해 드리겠습니다!



브랜드 개발 서비스


브랜드셋이 브랜드 개발 전 과정을 책임지고 도와 드리겠습니다.


브랜드셋의 브랜드 개발 서비스는 B>R>A>N>D의 브랜드 개발 프로세스에 의해 고객과의 긴밀한 소통 속에서 체계적이고 전략적으로 진행됩니다.  


B, Basis - 브랜드 개발 기반 다지기

브랜드 개발 목표를 설정하고, 마케팅 계획으로부터 도출된 브랜드의 콘셉트를 확인합니다. 소비자 조사를 통해 소비자 페르소나를 설정하고, 경쟁사 조사를 더해 차별화 포인트, USP(Unique Selling Proposition)를 도출합니다. 세그멘테이션과 타겟팅을 통해 소비자에게 어떤 브랜드로 인식될 것인지 결정합니다.


R, Rules - 전략 수립 & 핵심원칙 규정

브랜드 개발 전략을 세우고, 브랜드의 심장과 뼈대라고 할 수 있는 핵심원칙을 규정합니다. 이후의 모든 브랜드 개발 작업은 이 단계에 의해 영향을 받게 됩니다. 어떤 성격의 브랜드를 어떤 전략으로 개발하는지, 그리고 브랜드 본질(Essence), 목적(Purpose), 비전(Vision), 미션(Mission), 가치(Value), 가치 제안(Value Proposition), 약속(Promise) 등 브랜드의 코어(Core)를 결정하는 단계입니다.


A, Attributes - 아이덴티티 속성 부여

고객 페르소나(Persona)를 고려하여 브랜드의 페르소나, 브랜드 개성(Personality)을 결정하고,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이나 언어적·시각적·감각적 아이덴티티 방향을 설정합니다. 다른 ‘A’로 브랜드의 ‘Asset’을 설계한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


N, Naming - 브랜드 네이밍 & 언어적 아이덴티티 개발

브랜드 네이밍과 브랜드 스토리, 태그라인 또는 슬로건을 개발하여 확정합니다.


D, Design - 브랜드 디자인 & 시각적 아이덴티티 개발

로고 등 시각적 아이덴티티 요소를 개발합니다. 심벌 개발 및 로고 디자인, 컬러 팔레트(Color Palette), 타이포그래피(Typography), 애플리케이션 디자인(Brand Application), 브랜드 가이드라인(Brand Guideline) 작성 등을 진행합니다.


브랜드셋 브랜드 개발 프로세스


브랜드 네이밍 서비스


브랜드셋의 Brand Naming 서비스는

전략적이고 창의적입니다.


브랜드 네이밍은 목표 및 방향을 설정하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다음으로 리서치&아이디어 구상 단계를 거쳐 브레인 스토밍을 통해 실제 네이밍 안을 만들어냅니다. 후보안을 선별하여 상표 검토를 진행(전문 상표 검토는 변리사 및 특허법인)하고, 목업 디자인으로 시각적인 부분까지 고려하여 최종안을 선정합니다.


브랜드셋은 브랜드의 콘셉트, 포지셔닝, 본질과 브랜드 코어, 그리고 브랜드 개성을 비롯한 아이덴티티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전략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더해 만족할 수 있는 브랜드 네임을 완성합니다.

브랜드셋 브랜드 네이밍 프로세스


브랜드셋은 좋은 브랜드 네임에 대한 기준을 아래와 같이 규정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프로젝트마다 고객사의 실정에 맞게 일부 조정하여 적용하고 있습니다.

브랜드셋 좋은 브랜드 네임의 조건

N, Noticeable은 차별화되고 주목 받을 수 있는 이름입니다. 

A, About은 무엇에 대한 브랜드인지 알 수 있는 이름입니다.

M, Meaningful은 의미가 좋은 이름입니다.

E, Easy는 기억하기 쉽고, 문자와 소리가 쉬운 이름입니다. 


브랜드셋은 키워드 도출을 위한 키워드콤(Keywordcomb)™ 과 키워드스타(Keyword Star)™  모델을 개발하여 사용합니다.

브랜드셋의 키워드 도출을 위한 키워드콤과 키워드스타



로고 디자인 서비스


브랜드셋의 Logo Design 서비스는

전략적이고 창의적입니다.


브랜드셋의 로고 디자인 서비스는 7단계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디자인의 목표 및 방향 설정을 하고, 리서치 및 아이디어 구상을 거쳐 브레인 스토밍으로 콘셉트 아이디어를 도출합니다. 도출된 아이디어를 선별하여 스케치 디자인을 진행해 눈으로 직접 확인하고, 일러스트레이터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디지털 디자인 작업을 진행합니다. 상품이나 서비스에 적용된 느낌을 확인하기 위해 목업 디자인을 진행하여 로고를 최종 결정하고, 그 밖의 추가 디자인 작업을 통해 브랜드 디자인 작업이 완료됩니다.

브랜드셋 로고 디자인 프로세스


브랜드셋은 좋은 로고의 기준을 아래와 같이 규정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프로젝트마다 고객사의 실정에 맞게 일부 조정하여 적용하고 있습니다.

브랜드셋 좋은 로고의 조건

L, Lovely는 사랑스러운 로고입니다. 고객이 호감을 가질 수 있는 로고를 만들어야 합니다.

O, Organized는 잘 정리되고 조직화된 로고입니다.

G, Genius는 천재성이 돋보이는 창의적인 로고입니다.

O, Optimized는 여러 가지 활용과 응용에 최적화된 로고입니다.



슬로건 개발 서비스


브랜드셋의 Slogan Development 서비스는

논리적이고 감성적입니다.


브랜드셋은 슬로건(Slogan)과 태그라인(Tagline) 개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브랜드셋은 좋은 슬로건의 기준을 아래와 같이 규정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프로젝트마다 고객사의 실정에 맞게 일부 조정하여 적용하고 있습니다.

브랜드셋 좋은 슬로건의 조건

S(Short)-L(Long)은 짧고 간결하면서도 오래 갈 수 있는 슬로건입니다.

O(Original)-G(General)는 독창적이면서 보편적인 가치를 담고 있는 슬로건입니다.

A(Appealing)-N(Natural)은 흥미를 유발하면서도 어색하지 않고 자연스러운 슬로건입니다.



브랜드 스토리 개발 서비스


브랜드셋의 Brand Story Development 서비스는

논리적이고 감성적입니다.


브랜드셋은 브랜드 스토리 개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좋은 브랜드 스토리의 기준을 규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프로젝트마다 고객사의 실정에 맞게 일부 조정하여 적용하고 있습니다.

브랜드셋 좋은 브랜드 스토리의 조건

S, Sincerity는 진심 어린 진정성과 열정이 느껴져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T, Telling은 브랜드라는 사람이 이야기하듯이 말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O, Origin은 사업, 브랜드, 제품, 서비스의 기원에 대해서 이야기한다는 것입니다.

R, Response는 소비자의 반응과 행동을 유도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Y, Yours는 소비자에게 이 브랜드는 당신을 위한 것이라는 느낌을 심어준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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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개발 문의


브랜드셋의 브랜드 개발 서비스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거나 견적을 받고 싶으시면 양식에 내용을 적어서 보내주세요.

확인 후 빠른 시간 안에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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